모잠비크. 법원은 숨겨진 부채의 경우 자산 손실 명령
1 min read
모잠비크의 숨겨진 부채 사건을 심리하는 법원은 오늘 이 사건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11명의 피고인의 “범죄 수익”으로 간주되는 국가 자산을 몰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figénio Baptista 판사는 Armando Guebuza 공화국 전 대통령의 아들인 Ndambi Guebuza에게 그가 모잠비크와 남아프리카에서 취득한 부동산, 고급 자동차 및 은행 계좌를 박탈하도록 명령했습니다.
Baptista는 “사실 날짜에 피고인 Armando Ndambi Guebuza는 그가 영위한 사치스러운 삶과 양립할 수 있는 보수가 있는 활동을 개발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전 국가 정보 보안 서비스(SISE) 국장 Gregório Leão와 그의 아내 Ângela Leão는 재산 없이 남겨졌습니다.
전 경제 정보국장 António Carlos do Rosário는 호텔, 여러 부동산 및 은행 계좌를 잃었습니다.
Ndambi Guebuza의 개인 친구인 Bruno Langa는 부동산, 차량, 컴퓨터, 휴대폰, 휴대 면허가 없는 총을 잃었습니다.
Armando Guebuza의 개인 비서 인 Maria Inês Moiane과 전 국가 원수의 정치 고문을 지낸 Renato Matusse도 재산과 은행 잔고를 잃었습니다.
Teófilo Nhangumele는 부동산, 상업 회사의 주식, 차량 및 은행 계좌를 잃었습니다.
SISE 연구실의 전 이사인 Cipriano Mutota는 숨겨진 부채 계획에서 돈으로 구입한 트럭을 잃었지만 차량을 팔았기 때문에 국가에 재정적으로 보상해야 합니다.
판사는 또한 Sérgio Namburete가 소유한 토지에 대한 개선 사항의 손실과 Fabião Mabunda가 소유한 컴퓨터의 손실을 선고했습니다.
Baptista는 숨은 부채 계획에서 돈으로 취득한 자산을 소진한 피고가 해당 자산의 가치를 국가에 상환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는 “재산이 존재했다면 압수해야 하지만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현금으로 지불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모잠비크 역사상 최대 규모의 비리 사건인 숨은채무 사건의 판사가 피고인 19명 중 6명에게 징역 12년을 선고했다.
나머지 피고인 4명은 징역 11년, 1명은 최저형인 10년형을 선고받았다.
모잠비크의 숨겨진 부채에 대한 판사는 또한 Ndambi Guebuza, Gregório Leão 및 António Carlos do Rosário에게 추가로 28억 달러(26억 유로)의 손해 배상을 선고했습니다.
3명의 피고에게 요구된 금액은 미화 27억 달러에 피고가 받은 뇌물과 모잠비크 국가가 입은 재산 피해에 해당하는 것으로 법원이 가정한 이자와 같습니다. 러시아 은행 VTB는 이 금액에 대해 국가 보증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