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 2023

중재는 MP의 역할을 명확히하는 “명확한 법적 체제”가 필요합니다.

1 min read

감사원(Court of Auditors, TdC) 회장은 중재가 “분쟁 해결의 합법적인 형태”라는 점을 인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중재에는 명확한 법적 체제가 필요하며 이러한 법원에서 검찰청의 개입을 명확히 해야 한다고 변호했습니다.

TdC 회장이자 본질적으로 CPC(Council for the Prevention of Corruption)의 의장인 José Tavares는 국제 부패 방지의 날과 관련하여 Lusa 뉴스 에이전시와의 인터뷰에서 중재에는 명확한 법적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

“중재를 존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행사에 대한 명확한 법적 제도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저는 중재를 존중하므로 행사의 모든 측면에 대한 명확한 제도가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José Tavares는 Lusa에게 말했습니다.

해명은 무엇보다도 공공부(MP)의 역할과 개입을 법적으로 정의함으로써 통과될 수 있으며, 이는 입법부가 고려해야 할 문제 중 하나여야 합니다.

그러면서 “검찰의 개입 가능성을 포함해 모든 측면에서 명확한 틀이 있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José Tavares에게는 법에서 명확히 해야 할 다른 측면도 있습니다.

“현재 내가 보기에 입법자는 중재를 실행하기 위한 제도, 즉 중재에 의존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요구 사항과 관련하여 명확히 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중재 재판소에서 나온 결정과 주 법원에서 내려진 결정 사이에 존재한다. 나에게는 이 상황이 분명하지만 이 문제에 대한 법적 의견의 만장일치가 없다는 점에 주목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TdC가 계약에 대한 비자를 거부하고 가능한 소송이 발생하고 비자가 거부된 동일한 계약에 대해 중재 재판소의 결정이 있는 경우 해당 결정이 우선합니까 아니면 어떻게든 결정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까? TdC? 이것이 질문이고 답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답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여러분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도록 남겨둡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중재 문제가 법률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사회 자체에서도 많이 논의되고 있다고 강조한 José Tavares는 이미 포르투갈 의회에 중재에 대한 법적 설명의 필요성을 경고했으며 TdC가 요청을 받은 경우 문제입니다.

TdC 회장은 “만약 TdC가 의무를 다했다면 법원은 분명히 의견을 제시할 의무를 다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요일 아침, José Tavares는 Elvas에 있는 D. Sancho II 중등학교에서 CPC가 주최한 국제 반부패의 날 기념 회의를 개폐하고 있으며 법무부 장관인 Catarina도 참석하고 있습니다. 서두에는 Sarmento e Castro, 그리고 곧 CPC를 대체하게 될 반부패 국가 기구(MENAC)의 의장인 안토니오 피레스 다 그라사(António Pires da Graça) 판사가 서문을 마무리합니다.